Astell&Kern의 Angie

• 이어폰 / 2015. 8. 8. 21:50


세계 최고의 커스텀 이어폰 창시자 Jerry Harvey Audio와 Astell&Kern의 콜라보레이션

Jerry Harvey Audio Siren 시리즈 In-Ear monitor의 제품명은 Rock 음악에 등장하는 유명한 여성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4년 Jerry Harvey Audio와 Astell&Kern은 Siren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인 Roxanne를 Astell&Kern 스페셜 버전인 AKR03으로 출시하여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이루었으며, 2015년 새로 출시하는 두 모델에 대해서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Siren 시리즈 세 번째 제품은 Rolling Stones의 노래 'Angie'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Mick Jagger와 Keith Richards이 작곡하고, 1972년 11월과 12월에 녹음된 Angie는 어쿠스틱 기타의 발라드 곡으로, 로맨스의 끝을 노래합니다. 노래에 대한 모든 작곡과 작사를 했던 Richards는 그의 자서전에서 Angie라는 이름이 heroin에 대한 가명이었으며, 스위스에서 마약을 끊는 동안  이를 위한 노력을 담은 곡이라고 설명 하였습니다. Angie는 디자인에 있어서도 소홀하지 않았습니다. Body는 Red&Black Kevlar Fiber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수작업 방식으로 제작 되었으며, Black 알루미늄 베젤에 Carbon Fiber Logo Plate를 사용하여 완성 되었습니다.

Layla는 제가 지금껏 디자인한 여러 IEM중에서 처음으로 Reference/mastering을 목적으로 개발한 제품이며, Angie는 Layla의 여동생입니다.  

 

지금까지 저의 IEM은 대부분 Live Rock과 Rock&Roll을 기준으로 튜닝 하였기에 저음과 중저음이 조금 강조 되었으며, 정확하고 따듯한 음색 이었습니다. 하지만 Reference를 목적으로 디자인한 Angie의 경우 완벽하게 Flat한 저음을 구현 하였으며, 케이블에 부착된 Bass 컨트롤 부분을 통하여 60Hz 구간에서 최대 10dB까지 Bass를 증가 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또한 모든 cross-over 필터를 4단계로 구현한 Angie 의 경우, 지금까지 어떠한 IEM에서도 구현하지 못한 가장 정교한 cross-over network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cross-over 회로는 Freqphase waveguide라는 Jerry Harvey Audio의 특허 기술과 새롭게 개발된 BA 드라이버를 통하여 스튜디오의 Mix 엔지니어, 프로듀서 및 밴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고음질의 음원을 가장 현실적이고 정확하게 라이브로 듣는 것처럼 전달 할 것 입니다.   

- Jerry Harvey

 

 

Reference/mastering IEM from Jerry Harvey Audio

새로운 특허 기술이 적용된 드라이버 설계

Jerry Harvey Audio는 Mastering 작업의 Reference IEM을 위하여 전혀 새로운 BA 드라이버를 개발 하였습니다. 고음 드라이버는 최소한의 왜곡으로 최고 음역까지 도달할 수 있게 설계 되었으며, 중음 역대의 드라이버는 10Hz에서 5kHz에서 완벽한 Flat을 구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음 드라이버는 가파른 Low-pass에서 전혀 왜곡이 없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SoundrIVe Technology (Quad Driver Technology)

Angie는 Jerry Harvey Audio의 미니 쿼드 드라이버를 사용한 soundrIVe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유닛당 8개의 BA드라이버 (저음/중음/고음)를 사용하여 지금껏 들어보지 못한 최고로 넓은 주파수 범위의 섬세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FreqPhase Technology / Stainless Steel Tube Waveguide

저/중/고음으로 구분되어 사운드를 구현하는 일반적인 다중 BA IEM에서는 시간에 따른 주파수의 위상이 일치하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Jerry Harvey Audio의“FreqPhase” 특허 기술은 각 드라이버에서 노즐로 연결되는 튜브의 길이와 모양을 조절 함으로서 시간에 따른 각 주파수의 위상 변화를 최소화 하였으며, 드라이버에서 고막으로 도달하는 사운드 시그널의 속도를 0.01ms 이내로  만드는 Waveguide 기술은 위상 변형이 없는 IEM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FreqPhase와 Waveguide 기술을 통하여 일반적인 IEM보다 크게 확장된 사운드 스테이지에서도 Flat 하면서도 정확한 음상을 구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ASS 출력을 조절 가능한 케이블

10Hz에서 100Hz 사이의 베이스 출력을 0부터 10dB까지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된 케이블은 취향에 따라서 베이스 출력을 직접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루미늄 4핀 케이블로 잠금 고리 연결

Jerry Harvey Audio의 독자적인 케이블 체결 방식인 4핀 트위스트-락 커넥터는 기구적인 케이블 단선 문제와 접촉 불량에 따른 음 손실 등을 해결함과 동시에 먼지와 땀 등으로부터 드라이버 및 케이블의 접촉 단자를 보호합니다.

아스텔앤컨만을 위한 밸런스 케이블
Balance Output을 지원하는 AK240/AK120Ⅱ/AK100Ⅱ 사용자를 위하여 2.5mm 4Pole Balance Cable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일반 사용자를 위한 3.5mm 언밸런스 케이블도 기본 구성품으로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Hand Crafted IEM made in the USA
Jerry Harvey Audio는 최신 기술의 IEM에 대한 부품의 조립과 생산을 플로리다 본사에서 전통적인 수작업 방식으로 제작하는 것에 대하여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위와 같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로가기

POWERED BY TISTORY. THEME BY HE+STORY